F&F 분석해보기

equity/stocks 2020. 10. 11.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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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업 트렌드 

 

  전체적인 상황은 내수부진에 이번에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그닥 좋지 않다. 

  전통적 판매경로인 오프라인매장(백화점, 전문매장)은 판매량 감소하고 대형아울렛, 온라인 몰 판매량 증가. 

  정체산업이지만 사람들이 옷을 벗고 다니는게 아니기에 성장하는 부문도 있는데..

  취미, 아웃도어 관련 부문은 성장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 영향으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편한 신발을 찾는 수요로 CROCS 판매가 증가했다. 

 

- F&F 분석

 

1. 숫자들

 매출 : 3분기 1956억 , 4분기 3757억, 20년 예상 9040 억

 영업이익 : 3분기 276억 , 4분기 829 억, 20년 예상 1483억

 시총 : 12,859 억

 아직은 해외매출 비중은 10% 정도인데 중국진출(하이난 면세점, 오프라인매장 50개 -> 250 개 2021년)로

 앞으로 많이 늘듯 함. 

 

 주요주주 : 김창수 외 8인(친인척) 58.8% 

 국민연금이 2020년 7월 3일 5% 이상 지분공시를 함 (7.13%)  

 

2. 특이사항

  자본금변동 5년간 없다. (CB, 신주인수권부사채 등 발행 무)

  한마디로 주주들 뒤통수 치는 일은 없을듯.  

  4분기 매출이 몰린다. 

 

3. 사업분석

  메인브랜드는  MLB, 디스커버리 이다. 그리고 애슬레져를 겨냥한 stretch angle 가 있다. 

  MLB 와 디스커버리가 매출의 대부분이고 stretch angle 은 아직 비중이 미미한데 성장세가 높다.

  미국에서 룰루레몬이 엄청 잘나가는데 이를 겨냥해서 만든 자체 브랜드가 아닌가 싶었는데

  의외로 지금은 가방이 인기 있는 듯. 10,20대 여성들이 주 고객층으로 보임. 

  MLB 와 디스커버리는 라이센스 비용이 발생하는 브랜드이다.

  갑자기 하늘에서 뚝떨어진 브랜드가 아니기에 어디를 가든 인지도가 기본 먹고 가는 부분이 있다. 

 

  (현대차가 '제네시스' 라는 고급차 브랜드를 따로 만들었는데 국내에서는 현대의 이미지가 있어서 

   먹히는 부분이 있지만 미국에서 '제네시스' 는 하늘에서 뚝 떨어진 브랜드다. 인지도 면에서 

   고전을 할수밖에 없다. 이런 측면에서 라이센스 브랜드의 강점이 있다. ) 

 

  디스커버리는 다큐채널인데 뜬금없이 의류가 나오길래 디스커버리 채널이 사업확장을 했나 했는데

  F&F 가 디스커버리채널의 의류판매에 대한 라이센스를 사서 아웃도어, 다큐의 이미지를

  의류에 접목해서 새로 구축한 브랜드 였음.

  원래 시작이 의류업이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경영진이 트렌드를 읽고 브랜드를 키워 나가는

  능력이 확실히 있는거 같음.

  앞으로 또 히트 브랜드가 나오는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듯하다. 

  

Posted by 돌고래트레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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